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공략

[게임공략] 라스트 데이 온 어스 - 알파벙커 지하 2층 공략

728x90
반응형

LAST DAY

ON EARTH




안녕하세요 영혼폭탄입니다.

얼마전 업데이트로 알파 벙커 (Alfa Bunker)의 2층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지하 1층에서 발전기를 가동시키면 지하 2층으로 갈 수 있습니다.

- 개조한 무기가 뭔지 아직 모르겠네요;; 소음기 같은 거 구경도 못 했는데...

- 알루미늄바가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권총 설계도가 생겼습니다.

- 알루미늄바의 재료 광물이 추가됐습니다만 15일 당시엔 구할 수 없었습니다.

- 총기 제작 작업대에 알루미늄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실상 바로 못 만듭니다.



지하 2층에서 등장하는 좀비 종류는 지하 1층과 같고 자동소총도 역시 배치되어 있습니다.

코스가 좀 더 길고 좀비의 어글이 끌리기 쉬운 통로라던가 방독면이 필요한 특수한 지역이 등장하면서 공략에 걸리는 시간과 난이도가 좀 더 올라갔습니다.


사실 가장 큰 문제는 난이도 같은게 아니라...

지하 2층을 다녀온 후 벙커가 리셋되고 재진입하려면 지하 1층부터 다시 뚫어야한다는 점입니다.

진짜 토나오네요;;;



지하 2층 공략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하 1층은 달라진 점만 체크하고 넘어갈께요.

저번 공략처럼 스샷이 많으니 요약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로 내리시면 됩니다.



[지하 1층 변경점]


진입 직후 통로에서 이속이 저하됩니다, 엘리베이터 리셋하기 귀찮아졌네요. 벽의 손은 3씩 데미지를 줍니다.


터렛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벽에 붙어가면 맞진 않아요.


터렛을 부수지 않아도 통과가 가능은 합니다.


여전히 이쪽은 막혀있으니 굳이 부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전기 철책도 터렛도 사라지고 문열때 재료가 필요없어졌습니다.


대신 발전기쪽에서 수리 재료를 요구하네요... (고무10, 와이어12 로 변경됐습니다 주의해주세요)


발전기까지 고치면 지하 2층으로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지하 2층]


지겨운 지하 1층을 또 뚫고 지하 2층에 도착했습니다


이 앞을 기습으로 잡으려면 여기서부터 은신으로 벽에 붙어가야 안 들킵니다.


이 터렛은 해치지 않습니다. 무시.


터렛에 방해받지 않고 좀비 제거.


대신 진행 방향쪽의 터렛은 제거해야만 합니다. 소총 추천.


건너편 좀비 중 하나는 한번 기습하면 그 다음부터는 숨어갈 수 없으니 적당히 제거.


쇠지레가 필요합니다... 굳이 열 필요 없으니 패스.


마찬가지로 이 앞을 기습으로 처리하려면 여기쯤부터 은신으로 가야합니다.


별 거 안주네요 쳇. 너무 별로라 뭐 줬는지 스샷을 못 찍음...


이 녀석을 작동시키면 앞으로의 길이 열립니다.


하지만 그냥 지나갈 수 있을리가...


부품을 바치니까 문이 열리네요, 부품 잊지 마시길...


이게 무슨 역할인지 까먹었네요, 옆에 문이 열리던가;;


어쨌든 문 열고 들어가니 상자가 있네요.


진짜 별 거 안줍니다 빡치게 =ㅂ=;; 알루미늄 와이어는 녹여서 알루미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터렛은 부숴놓는게 여러모로 편합니다. 아랫길은 좀비가 너무 많아요.


상자가 있는데 왠지 기대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역시나 사람 빡치게 만드네요.


터렛이 막고 있던 방은 독가스가 꽉 차있어서 그냥 지나갈 수 없습니다. 일단 패스.


독가스방 아랫쪽의 방문을 열었더니 난장판이네요. 진짜 영양가 없으니 문을 안 여는 걸 추천합니다.


속도 느려지는 통로를 지나면 드디어 엘리베이터 지름길을 여는 장치 발견.


지하 3층으로 내려가기 위한 발전기가 옆방에 있습니다.


네, 역시나 패치가 되기 전까진 사용할 수 있을리가 없죠.


드디어 뭔가 제대로 된 걸 줄 것만 같은 상자가 나왔습니다.


알루미늄바를 드디어 구경하네요. 근데 꼴랑 1개;;;


옆방 좀비를 쓸어내고 상자를 먼저 열어보면...


방독면이 요기잉눼. 총도 주고 좋네요.


옆의 도면을 클릭하면 Acid Bath의 제조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방독면은 독가스에 오래 노출될 수록 내구도가 닳습니다. 진입하기 직전입니다.


캐비넷이 두개 있는데 하나를 열고 나왔더니 거의 반가량 닳았습니다;;


혹시 죽을지도 모르니 싹 다 벗고 나머지 캐비넷 열러 도전.


방독면 내두고 완전 바닥이 됐네요... 가방을 비우고 아이템을 한번에 쓸어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싶어서 좀비들 가득찬 방을 청소하고 상자를 열어보니...


네 -_- 열지마세요. 아 짜증난다.



알파 벙커의 지하 2층을 모두 둘러봤습니다.

지하 1층보다 편하게 지나가기에 까다로운 구간이 많고 설계도 얻으러 한번 방문하고나면 또 가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아이템을 주지도 않네요.


요약해보겠습니다.


- 지하 2층을 방문하더라도 벙커가 리셋되면 지하 1층부터 다시 돌파해야 함.

- 발전기 수리 부품이 말도 없이 Rubber Part 10, Wiring 12 로 변경됐습니다, 주의해주세요;;

- 용도는 아직 모르지만 Acid Bath 설계도 얻으려면 한번은 반드시 방문 필요.

- 고생한 것에 비해 아이템 보상이 좋진 않지만 쉽게 얻을 수 없는 아이템이 나오긴 함.

- 지하 1층 발전기는 물론 지하 2층 중간에 문을 열기 위한 재료를 챙겨갈 것.

- 쇠지레로 열어야하는 문 때문에 굳이 쇠지레를 들고 갈 필요는 없음.

- 방독면은 사실상 1회용이나 다름없음.

- Aluminum Wire 는 녹여서 Aluminum Bar 로 만들 수 있음.


나머지는 지하 1층에서 겪은 것과 크게 다를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에 깨는 건 사실상 너무 빡세고 죽어서 집으로 복귀하면 회복 아이템 추가로 챙겨오고 하면서 느긋하게 깨시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같습니다.

어쨌든 24시간 안에만 깨면 되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