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칵테일 기록장/VA-11 HALL-A

[게임 칵테일 재현 프로젝트] VA-11 HALL-A_14 : Mercuryblast

728x90
반응형

최근 방문하시는 분들이 늘어서 헛걸음하지 않으시게 하기 위해 글 한자락 보탬니다.

제 일정표를 공지에 올려뒀습니다.

참고하시고 꼭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오실 필요없이 편하신 시간에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soulbomb.tistory.com/997


 

 

Recreating Cocktail Project for VA-11 HALL-A
현직 바텐더의 발할라 칵테일 재현 프로젝트

 

! 낙성대 테일 오브 테일스에서 제공 가능한 것에 한해 매칭합니다.

! 게임상에만 있는 잔도 존재하기 때문에 잔은 최대한 비슷하게 사용합니다.

! 칵테일 잔을 제외하고 모두 기본적으로 얼음이 들어가는 것으로 통일했습니다.

! 즉석 숙성이라는 과정은 게임에서만 존재하는 설정이기에 제외했습니다.

 

 

 

[14] Mercuryblast - 머큐리블라스트

 

 

 

/분석/

이번 칵테일은 조금 형태가 다릅니다, 이후 만들 슈가 러쉬도 이런 방식이 될 예정입니다.

게임 내의 머큐리블라스트 잔 모양이 전형적인 하이볼 잔이 아닌 시험관 형태라 슈터 잔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만, 제가 일하는 곳에서 슈터 칵테일로 제공해드렸을때 얼마나 편하게 즐기고 가실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롱드링크 스타일과 슈터 스타일 두가지 형태를 준비했습니다.

 

레시피는 모든 재료가 비슷하게 들어갑니다.

다만 신맛의 비율이 조금 높으며 화끈함에서 도수가 약간은 느껴짐을 알 수 있습니다.

 

파란색에 신맛이 중점적이지만 전반적인 재료들이 골고루 들어갔다는 점으로 미루어 머큐리블라스트블루 라군의 샷 버전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롱드링크의 형태도 제공 가능합니다.

 

덧붙여, 처음 봤을때 떠올랐던 칵테일은 블루 라군이 아니었습니다만, 여러가지 이유로 그 칵테일은 제외했습니다.

이유는 영상에 설명해뒀으니 참고를 부탁드리며 양해바랍니다.

 

 

 

블루 라군을 슈터 칵테일로 변경해서 머큐리 블라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