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공략

내가 쓰려고 만든 철권8 킹 연잡 정커멘드 이미지

728x90
반응형

처음엔 구글 시트로 커멘드만 나열했다가,
...좀 보기 힘든데?
구간을 나누고 선으로 연결 표시를 했습니다.
...이름도 쓰면 좋겠는데?
기술명도 써주고 대충 빨주노초파로 셀에 색을 칠해줬습니다.
...킹 느낌이 안 나는데?
엑셀을 pdf로 내보내서 일러로 불러들여서 색을 킹 테마스럽게 바꿨습니다.
...킹 기술인데 킹이 없네?
배경에 킹도 좀 세워주고 제목도 좀 붙여줬습니다.
...내가 한 티를 내고 싶은데?
뭐 네, by 어쩌구도 붙였습니다.

이걸 찾아보시는 분은 필시 킹에 애정이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좀 보기 불편하다 싶으신 분을 위해
킹 있는 버전 / 킹 없는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WITH KING!!!
without king...

 

대부분 익숙하시리라 생각하지만 커멘드 표기는 조금만 검색하시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숫자는 키보드의 숫자패드 방향이고 r = Right / l = Left / p = Punch / k = Kick / A = All
입니다, 예를 들어 rk면 오른발, ap면 lp와 rp를 동시에, ar이면 rp와 rk를 동시에 누르라는 뜻입니다.

여담으로 철권8 내에서 커멘드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만 기재했습니다.
이전작에 비해 연잡 루트가 좀 사라진 느낌이 듭니다만 제가 철권7을 거의 건너뛰다시피 해서 확신은 못 하겠네요.
기술 이름이 영어로 써져있던데 한글로 치환하는 과정에서 제 기준으로 그냥 막 읽었습니다.
리버스 스페셜 스트레치는 사실 Reverse Special Stretch Bomb Combo라는 어마어마하게 긴 이름이라 적당히 줄였습니다.

또 여담으로 오락실에서 스파2부터 했던 세대라... rp rk lk lp로 외우는 것 보다 2431로 외우는 게 편했습니다.
킹 연잡 커멘드를 이렇게 써놨지만 제 머리속에서는 숫자가 날뛰네요.
옛날 니나 연잡도 숫자로 외웠는데, 장풍 위(ap) > 1321 > 321위위 막 이랬었음.
어흑 옛날 기억.


현실은 도미네이터에서 못 올라가고 깨작거리고 있어요, 랭겜하다 마주치면 저를 사뿐히 즈려밟고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근데 아머킹은 언제 나와요? (질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