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공략

고통받는 2XKO 뉴비&초보를 위한 조언

728x90
반응형

2XKO

 

일단 저는 격겜을 좋아할 뿐 그리 잘하진 못 합니다.

스파6는 마스터 못 찍고 다이아4에 머무는 수준이고,

2XKO가 현재 랭겜이 막혀서 확인이 불가능한데 배치는 플레1 나왔습니다.

 

만년 다이아 정착민

위에서도 말했지만 현재 2XKO의 랭매가 막힌 상황이라 캐쥬얼 매치에서 하다보면 온갖 굇수들이 버글거립니다.

- 글 올리려는 지금 랭매가 열렸네요, 하지만 굇수들이 자리 잡기 전까지는 안 가는 게 좋겠죠...? -

그럼에도 비슷한 실력대와는 체감 승률이 60~70%는 나오는 편이라 콤보가 덜 깎여도 운영으로 뒤집을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나오더군요.

격겜 경험이 적거나 롤을 좋아해서 해보려다가 일방적으로 뚜드려 맞고 때려치시는 분들이 안타까워서 얕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 원거리 카이팅 대처 //

징크스, 티모가 해당합니다.

다들 이벤트로 획득하려고 버티는지 케이틀린은 아직 만나 본 적이 없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 특히 티모를 많이 하던데 2XKO에도 스파6의 모던 같은 모드가 있어서 중~원거리에서 긁다가 맞으면 자동으로 콤보가 풀로 들어가서 뭘 해보기가 힘들죠.

2XKO에는 공중 가드가 있습니다.

이 둘을 만나면 일단 앞점프 후 가드를 땡겨서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살펴보세요.

지상에서 계속 버튼만 연타하면 가드 상태에서 착지 후 후딜을 노려서 공격하면 되니 쉽습니다.

대공을 치면 까다롭지만 막아준 다음 뒤로 빠져서 몇 번 더 공중 가드로 페이크를 준 뒤 '나에게도 선택지가 있다'는 걸 어필 후 틈을 노리면 됩니다.

// 대공 대처 //

원거리 카이팅 대처와 똑같습니다.

2XKO에는 대공기를 가진 캐릭터가 드문데 그마저도 공중 가드로 막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대부분 모든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앉아 강공으로 역시 막을 수 있어서 점프 가드로 상대 반응을 보는 게 좋습니다.

상대가 공중 가드로 들어오면 공중 잡기로 받아치면 되지만 거기서부터는 심리전의 영역이라 패스.

//구석 공방 대처 //

뭐 할 생각하지 마시고 '앉아서' 막고 있다가 상대 콤보가 한 세트 끝나면 태그 버튼 누르세요.

어시스트 하러 나온 캐릭터가 상대 공격에 맞던 상대를 때리던 어쨌든 빠져나올 기회가 생깁니다.

막고 있는데 중하단을 흔들거나 잡으러 오는 상대는 잡풀을 하거나 점프로 넘어가야 하는데... 여기도 심리전 영역이라 패스.

// 캐릭터 별 대처 //

아리 : 보통 아리 골랐으면 고수입니다. 구석에서 계속 맞는데 콤보가 끝나지 않는다...? 포기하고 빠르게 다른 게임.

 

워윅 : 워윅 골랐으면 대부분 고수입니다. 공중에서 내려오며 잡기, 넘어지면 커맨드 잡기, 기본 잡기 후 커맨드 잡기, 근데 그 커맨드 잡기 후 콤보가 개아프게 들어가는데 여기서 유혈 충동까지 터지면 그냥 게임이 터지니 포기하고 빠르게 다른 게임.

 

에코 : 에코인데 심지어 중전차다...? 포기하고 빠르게 다른 게임.

 

야스오 : 베면서 지나가는 기술이 있는데 무려 '역가드' 판정입니다. 이걸 자주 쓴다? 심지어 지나간 다음 콤보로 잇는다? 포기하고 빠르게 다른 게임.

 

바이 : 중단기 잘못 맞으면 바로 초필까지 연결되어 버립니다. 바이의 하단은 하단 약공, 중공 밖에 없어서 연계의 첫부분만 조심하면 서서막기로 대처 가능한데... 그게 사람 마음처럼 잘 안되죠. 중단기에 이동기 후 잡기까지 섞는다? 포기하고 빠르게 다음 게임.

 

다리우스 : 대부분 점프 하는 걸 앉아 강공으로 띄워서 콤보 넣습니다, 점프하지 말고 지상전 거리 싸움으로 가세요. 포획 후 잡기냐 타격이냐 이지선다 거는 다리우스는 포획 막자마자 제자리 점프 입력하세요, 도끼는 콤보 취급이라 자동으로 막아지고 박치기는 맞아도 안 아픈데다 박치기에 초필 연결하는 건 뒤가 없는 행동이라. 대신 포획을 맞으면 후속타도 확정입니다.

 

블리츠크랭크 : 로켓 펀치 > 로켓 손으로 보통 이어집니다. 펀치 막고 점프할 수 있으니 못 잡으면 넌 죽는다는 걸 알게 해줘야 합니다. 대공 잡기도 공중 가드로 막을 수 있습니다. 대신 한 번 땡겨지면 타격과 잡기의 이지를 찍어 맞춰야하니 절대 안 잡힌다 생각하셔야 합니다.

 

징크스&티모 : 말씀드린 공중 가드만 잘 쓰셔도 당황합니다. 애매하게 잘 하는 징크스랑 티모를 본 적이 없네요.

 

브라움 : 별로 만나 본 적이 없어서 잘 몰라요.

 

일라오이 : 별로 만나 본 적이 없어서 잘 몰라요.

 


 

얘, 뭐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 건 이 정도입니다.

그 이상은 심리전의 영역이고 캐릭터 이해도와 손도 따라야 하는지라 꾸준히 들이받으며 익히는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부디 근본없는 버튼 연타에 당해서 쉽게 포기하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