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리뷰

[게임리뷰] 이터널 클래시 일베논란

728x90
반응형

니드포스피드 NL도 어느 순간부터 반복되는 노가다 작업에 지치고 좋은 차 뽑아봤자 체감 속도는 별로 빨라지지도 않고 속도계의 숫자만 올라가는 기분이 들어서 손이 덜 가더군요.


그래서 요즘 새로운 게임을 찾다가 눈이 간 게 바로



이터널 클래시라는 게임입니다.


타워 디펜스류의 게임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일러스트도 게임 그래픽도 맘에 들어서 시작해봤더니 이게 왠걸, 상당히 잘 만든 수작이더군요.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태클을 걸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시스템적으로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 정말 많지만 안타깝게도 전부 접어둬야겠네요.



구글에서 이터널 클래시를 검색하면 나오는 연관 검색입니다.



일베네요??

왜 일베가 떴을까... 검색 된 기사 하나만 들어가봐도 답이 나오더군요.

관련 기사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4.19를 의미하는 챕터 숫자와 제목


5.18을 의미하는 챕터 숫자와 제목


현재는 사과글을 게시하고 챕터 이름을 변경한 상태입니다.


저는 이 사진을 보자마자 현질까지 해가면서 즐기던 게임을 바로 접었습니다.

이게 뭐가 나쁘냐라고 되묻는다면 굳이 설득할 생각은 없네요.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이며 표현의 자유가 있는 나라니까요.

하지만 표현 방법은 생각에 근거하며 그 생각으로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독재를 찬양하고 왕권정치를 옹호하며 민주화의 흐름을 천시하는 건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보수가 아닙니다, 오히려 북조선에 어울리는 사상이죠.

정치 글을 쓰지 않으려고 함에도 굳이 이런 글을 쓰는 이유가 제가 보수이기 때문입니다.


당연한 소리에 구구절절 설명을 쓰진 않겠습니다, 일베는 보수가 아닙니다.


이 논란이 퍼지고 나서 마켓 순위도 급락하고 사과문을 발표했음에도 뻔한 미사여구로 때웠다는 성토글이 많이 보입니다.

2~3년간 개발했다고 하던데 추락하는 건 정말 한 순간이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게임의 완성도는 정말 칭찬해주고 싶은 것 투성이입니다... 안타깝네요.


게임에 대한 판단은 각 유저들의 몫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