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리뷰

[게임리뷰] 포켓몬 고 Pokemon Go - 게임화면 소개

728x90
반응형

<무단배포 절대금지>


Pokemon Go

포켓몬 고




뭐 말이 필요합니까, 공식영상 일단 보고 가시겠습니다.




애물단지로 여겨졌던 AR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서 현실에서의 포켓몬을 구현시킨 게임입니다.

쉽게 말해 핸드폰이나 타블렛의 카메라를 통해 보게 되면 현실에는 없는 포켓몬이 보이는 식이죠.

하.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포켓몬 고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포켓몬 고의 위치 탐색이 구글 지도 기반인데 구글 지도는 한국에서 최악이죠.

하여간 여기서 똥멍청한 이 나라의 작태를 한번 까줘야 제 맛이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알 수 있는 것이니 굳이 쓰지 않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선 거의 유일하게 속초에서 제대로 작동이 된다던데 그 때문에 요즘 속초에 관광객이 몰려서 난리라죠 ㅋㅋㅋ 

이게 바로 창조경제 ㅋㅋㅋㅋㅋ


네 -_- 여튼 정부까려고 쓴 글도 아니고 속초 홍보글도 아니니깐.


일단 어플을 구동은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모르겠습니다만 iOS는 북미 앱스토어에 계정 하나 만들고 받으시면 됩니다.


제 경우 서울에 거주하고 있고 굳이 이거 하러 속초까지 갈 생각은 없으므로 어플을 받고 시작만 해봤습니다.

사진이 엄청 많습니다.

스크롤 주의해주세요~


로그인 화면


항상 알람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하네요 ㅋ


약관 확인을 거친 후...


윌로우 교수님이시랍니다


남캐 or 여캐


본계정은 남캐였는데 리뷰용은 여캐로


포켓몬이 근처에 있구나!!


셋 중에 맘에 드는 거 터치


카메라 사용 여부를 고르고


짠 카메라 너머로 파이리가 보입니다


포켓볼을 밀어서 던져서 맞추면 캡쳐


경험치를 받네요


파이리가 등록되었습니다


파이리 스텟이네요


축하하다 첫번째 포켓몬이구나!


이름을 알려주면 항상 그렇듯이 멋지다고 합니다


네 이제 걸어볼 시간입니다


이렇게 기본 튜토리얼이 끝났습니다.

본 게임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속초나 가야 가능하구요...

서울에선 아무리 돌아다녀도 포켓몬이고 뭐고 잡히질 않네요 ㅋㅋㅋ


이런 저런 셋팅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셋팅 화면


음악, 음향효과 등등 설정 가능


포켓덱스는 모은 포켓몬 리스트군요


인게임 머니로 포켓볼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현질도 잊지 마시고......


현재 소유한 포켓몬 입니다


제 캐릭터 스텟 화면이네요


달성 목표 같은 것도 있나봅니다


이쪽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알을 모으면 캡쳐하지 않아도 포켓몬이 나오나봐요


근처 상황에 대한 로그 같은데 그냥 백지...



게임을 해보고나서 게임에 대한 느낌을 이야기해야하는데;;;

실제 게임은 못 해보고 게임 화면만 소개해 드렸네요 어우;;;


혹시라도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되면 그때는 제대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