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공략

[MH Rise] 찐몬린이를 위한 : 동반자 시켜서 몹 잠들게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마을퀘 간신히 클리어하고 집회소 상위 올라는 왔는데 생각보다 어려워서 힘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막 10분 이내에 클리어하면서 자칭 몬린이라는 분들이 아닌, 대경직이 왔는데 피채우고 뭐하고 하다 제대로 때릴 기회도 만들기 힘드신 그런 찐 초보분들 말이죠.

 

 

제가 즐겨쓰는 마가이마가도용 조충곤 세팅입니다.

마가이마가도에게 유효한 물 속성으로 했고 보시다시피 라보도 아니거니와 수면 관련 장비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데 동반자 장비를 보시면

 

  

 

아이루와 가루크 모두 수면 속성이 붙은 무기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도스바기 소재의 무기도 수면 속성이 붙어있지만 속성치가 이소네쪽이 5 더 높으므로 굳이 낮은 걸 쓸 이유는 없겠죠.

 

이렇게 무기만 쥐어주고 퀘스트를 나가더라도

 

 

마가이마가도 6~7분 사이에 잠들었습니다.

 

 

오로미도로는 5분도 안됐는데 잠들었습니다.

 

 

나르가쿠르가 9분쯤 잠들었습니다.

 

세마리 모두 수면 별 1개짜리 놈들인데 한 퀘스트에 한 번은 잠듭니다.

두 번은 잠들지 않더라구요.

다만 1퀘스트 1수면이 확정인 건 아니고 나르가쿠르가의 경우 두번째 시도하니까 잠들더군요.

수면치 쌓이는 속도보다 내려가는 속도가 빨랐거나 동반자들의 공격이 잘 들어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진오우거, 고샤하기 같은 애들도 잠들게 만들었었습니다만 같은 수면 별 1개인데 디아블로스나 특히 티가렉스는 영 수면에 빠지지 않더라구요.

둘 다 이리저리 뛰댕기는 스타일이라 동반자들이 쫓아가서 때리기가 힘들어서 그런가...

 

물론 라잔처럼 수면에 내성이 강한 놈들은 동반자로 재우는 건 거의 불가능 같습니다.

퀘스트 들어가기 전에 내성치 확인하고 가시면 됩니다.

 

 

영상은 써놓은 내용과 동일합니다만 좀 더 정확한 앞뒤 상황이 보고 싶으시다면 시청해주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