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공략

[게임공략] 라스트 데이 온 어스 - 알파벙커 지하공략

728x90
반응형

LAST DAY

ON EARTH




안녕하세요 영혼폭탄입니다.

Ver. 1.5 업데이트로 알파 벙커 (Alfa Bunker)의 지하로 진입할 수 있는 코드가 풀렸습니다.

모든 유저가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들어가는 방법과 벙커 지하의 내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업데이트 내역부터 확인해봅시다. 




패치 내역을 자세히 체크해보자면

- 이미 알파 벙커 1층을 털었다면 1층 아이템이 재생성되진 않습니다.

- 자동 포탑은 벙커 지하에 있습니다, 입구는 안전.

- 새롭게 등장한 좀비는 빅원보다는 약하지만 매우 강합니다.

- 중화기가 추가되긴 했지만 아직 만들지는 못하는 듯 합니다.

- 쓰이지 않는 아이템이 쓰레기로 변해있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지하 탐험 일지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스샷이 꽤 많으니 요약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로 내리시면 되요.


반드시 CB Radio가 설치되어 작동하고 있는 상태여야합니다.


스샷을 찍지 못했는데 1.5 업테이트 후 CB Radio에 느낌표가 떠있습니다.


터치해보면 이런 메세지를 받는데 알파 벙커의 지하로 갈 수 있는 암호입니다.


당장 알파 벙커로 돌진. 아이템이 리셋됐을까봐 벗고 왔는데 캐비넷은 빈 채더라구요...


암호 입력기입니다. 예전에도 작동은 됐었죠, 암호를 몰랐을 뿐.


볼트 입구의 암호를 입력하고 컨펌을 누르면...


취이이이익~ 하고 지하로 가는 입구가 열리게 됩니다.


엘리베이터인데 아직 지하 1층만 갈 수 있어요. 0이 지상.


듀듕... 이때만해도 그냥 아이템 쓸어가면 되는 줄 알았지.... 크흡....


주변을 돌아다니다보니 독덩치가 잡힙니다;; 뭔가 잘못됐다는 걸 깨달았지만 이미 늦음;;;


하급 좀비들이 떼로 맞이해줍니다 어우 무기도 저거 하나 꼴랑 들고 왔는데...


미니맵에 잡힌 놈은 심지어 좀비 주제에 로밍도 합니다.


결국 덩치 둘에 쫓기다 죽고 다시 왔습니다;; 23:54라는 건 23시간 54분 남았다는 뜻이에요.


죽은 자리도 더러워서 안쪽 덩치들한테 계속 들키느라 템찾는데 엄청 고생했네요.


죽었다 다시 오면서 아예 빡시게 준비하고 왔습니다.


요렇게 뒤를 잡을 수 있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새로 생긴 좀비, 단발 공격력은 빅원보다 강합니다. 화면상의 방어구로 한대 맞았는데 90이 훅 날아갔어요.


그래서 근접무기로 카이팅 해보다가 또 죽었습니다 으어어어어;;;


벙커내에서 유일한 캐비넷입니다. 중간 창고로 시체를 쓰다가 저걸로 옮겼어요, 시체는 또 죽으면 없어지니까.


안엔 꼴랑 통조림과 맥주 들었습니다;; 빡치지만 버리지 마세요, 급히 갈증을 해소할 일 있을 수 있으니.


이후 Frenzied Giant 는 무조건 총으로 잡았어요. 저 장소에선 문 안 열고 총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피바다에선 이속이 느려지고 패치에서 언급한 자동소총이 공격을 합니다. SWAT 풀셋 입고도 10씩 까이니 조심.


가스 더럽게 아픕니다. 얼마나 다는지 보여드리려다 스샷찍자마자 죽었네요;;;


그러니 저처럼 죽고 다시 오지 마시고 그냥 밸브를 조작해서 가스를 잠가주세요....ㅠㅠ


길이 막혀서 만날 일은 없지만 지나가다보면 빅원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ㅎㄷㄷ


살살 들어가면 요로케 뒤를 잡을 수 있네요.


이곳은 밸브로 가스가 잠기지 않으니 조심해서 지나셔야합니다. 전 여기서 죽었다가 시체 회수하느라 개고생;;


이 앞도 독 뱉는 좀비랑 거인 좀비가 같이 있는데 바닥 때문에 느려져서 도망가며 싸우기가 불편합니다.


여기까지오면 한숨 돌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앞에 컴퓨터를 조작하면...


지상으로 가는 엘리베이터와의 지름길이 열리기 때문이죠.


제네레이터는 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 '개발자가 열어주고 싶을때 열어줄께'를 길게도 써놨네요.


미니맵에 보이듯 바로 아래에 자동소총이 있습니다. 전기 담장에 닿아도 체력이 까이니 조심하세요.


총 열심히 쏴서 간신히 부수고 열려고 접근하면...


와 씨 장난하냐 지금;;;;;;;;;;


뭐 어쩌겠습니까 장비 캐비넷에 벗고 죽은 다음에 집에가서 재료 가져왔습니다....


자동 소총은 별 거 안줍니다. 드디어 오토바이 재료를 얻게 되는건가!!! 하고 기대하며 열어보는데...


...야 진짜 너무하시네. 첫번째가 오토건인데 수리도 안되는 1회용짜리 어디다 쓰라고...


레이저 지나가면 경보가 울립니다. 겁나서 확인해보지 못했지만 아마도 좀비들이 몰려올 듯.


그러므로 좀비를 모두 쓸어버리고 들어왔습니다. 딱봐도 무기고네요.


...총은 고맙지만 방어구는 맘만 먹으면 언제든지 만드는 거잖아.


지도 방향상 빅원에게로 향하는 길목은 막혀있어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네 알파 벙커의 지하 1층은 여기까지입니다.


결국 결론은,

별 대단한 거 주지도 않고 경험치도 그냥 그런데 개고생만 시키는 빡치는 곳입니다;;;

총 충분하지 않으시면 절대로 가지마세요.

새거랑 쓰던거 합쳐서 권총 5개 정도 썼고 실수로 날려먹은 장비도 꽤 됩니다;;

뭐 사실 아직도 얼리 억세스라 이런데 탐험할 거 아니면 딱히 장비 만들 일도 없습니다만 으음.


그래도 굳이 들어가시겠다는 분들을 위해 요약해보겠습니다.


첫번째 탐사 후 두번째 들어가봤더니 아무래도 한번 공략을 해서 그런지 훨씬 할만했습니다.

방을 다 열지 않고 꼭 잡아야하는 좀비만 잡으면서 Frenzied Giant는 엘리베이터 드나들며 총알 아끼니 권총도 2개 정도만 사용했습니다.

사거리 긴 소총 (M16 이나 AK-47 등) 을 사용했더니 자동 소총 부수는 것도 쉬웠네요.



- 알파 벙커 1층의 아이템은 리셋되지 않으니 준비 철저히.

 

- 모든 좀비를 잡을 필요없이 아이템 박스 까지의 최단 루트를 공략하길 추천.

 

- 가능하면 SWAT 장비, 새 권총 최소 2정 이상, 음식과 붕대 많이 준비.

 

- 벙커 지하 한번 열리면 24시간 동안 개방, 급하게 하지 않아도 됨.

 

- 닫히기 전에 가면 시체가 남아 있으나 언급했듯 24시간 동안 유지입니다. 광고보기를 활용한 이동은 한 8번 보니까 더 안봐지던데 낭비하지 맙시다, 

 

- 당연하지만 엘리베이터 타고 지상으로 도망가면 좀비에게서 도망 가능.

 

- SWAT 입고도 Frenzied Giant에게 한방에 80~90 정도 피가 까임. 근거리로 치고 빠지기가 가능은 하지만 삐끗하면 거의 한방이니 절대 원거리에서 공격할 것.

 

- 시체를 중간 상자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그러다 죽으면 이전 시체의 물품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조금만 진행하면 보이는 캐비넷을 활용할 것.

 

- 자동포탑 데미지는 SWAT 풀셋 기준 10씩 까임. 피통도 엄청 많으니 준비하고 덤빌 것.

 

- 피묻은 바닥에서 플레이어는 느려지지만 좀비는 이속이 느려지지 않으니 주의.

 

- 가스 장난아니게 아픔. 첫번째는 반드시 잠그고 두번째는 타이밍 맞춰서 피해가기.

 

- 왔다갔다 싫으면 와이어x7. 볼트x10, 트랜지스터x5 준비해서 갈 것.

 

- 벙커 리셋 후 재진입할 때의 비밀번호는 바뀜, 매번 라디오로 확인해야 함.

 

- 벙커 리셋 후 재진입하면 아이템이 다시 채워짐.

 

- 재진입 시 AK-47과 Tactical 방어구는 그대로지만 오토바이가 있는 곳의 아이템은 랜덤으로 바뀜.



사실 깨는 건 어떻게든 깰 수 있어요.

소모되는 장비가 아까워서 문제지... 행운을 빕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