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공략

[게임공략]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 패치후 Land 5 쿠키조합

728x90
반응형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안녕하세요 영혼폭탄입니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인기몰이... 저도 피해갈 수 없었습니다.

애초에 리뷰를 할까 하다가 뭐 이미 다 알려진 게임 뭔 리뷰냐 싶어서 자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략글을 써올리게 됐습니다.


예전 쿠키런 역시 무과금으로 하려면 얼마든지 할 수야 있었지만 과금하지 않으면 너무 성장이 느린 느낌이 있었더랬죠.

게다가 리그에서 현질한 사람에겐 어쩔 수 없이 밀려나야만 했던지라 좀 하다가 관심없어져서 접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현재 제가 랜드5 진행중인데 과금 전혀 안 했거든요. 

그런데도 매번은 아니지만 1등 상자를 심심치 않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반면 완벽하게 진행하지 못하면 절대로 3위 안에는 들어가지 못하는 잔인함도 겪고 있구요 ㅎㅎ


서론이 길었습니다.



[ 본 게시물은 크리스마스 패치를 한 이후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



일단 랜드 1~4는 가지고 있는 쿠키중에서 젤 좋은 거 쓰면 됩니다.

이번 패치로 용사맛, 공주맛, 치어리더맛, 팬케이크맛 등이 추가됐는데 얘네들 성능도 잘 모르겠고 제가 랜드 1~4를 지나온 건 패치 전이거든요.


제 기준으로 패치 전 랜드 2~3은 

보더맛 첫번째 + 좀비맛 이어달리기 + 펫 천상의 별

로 사용했습니다.

더 좋은 조합이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순위 높은 유저들의 조합을 눈여겨보시면 되요.


패치 전 랜드 4에서 제가 사용한 건

피겨여왕맛 첫번째 + 좀비맛 이어달리기 + 펫 눈꽃송이

입니다.



본격적으로 현재 랜드 5 공포의 호박랜드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조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가장 많이 추천되어진 조합은 요가맛 + 히어로맛 입니다... 하지만!!

그 조합은 어디까지나 패치전 조합일 뿐입니다.


제 조합은 코코아맛 + 좀비 + 마쉬멜로 햄찌 입니다.


뭐 말보다는 이미지가 보기 쉬우니 스샷들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약간 실수를 했음에도 1위를 먹었습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요가+히어로 조합과 2백만점 차이.


이번 판에서 최고 기록을 갱신한 점수니 제 최고점입니다.


첫번째 쿠키는 코코아맛.


이어달리기는 좀비맛.


펫은 코코아와 케미 터지는 마시멜로 햄찌입니다.


보물은 상자까서 나온 것만 가지고 있어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무과금 유저입니다.

사전 등록으로 받은 보석 1000개가 큰 도움이 되긴 했었네요.


물론 쿠키 레벨이 높고 보물이 더 많다면 요가맛 + 히어로맛 조합도 좋은 점수를 낼 수 있겠죠.

하지만 패치 후 왠지 요가맛 + 히어로맛 조합은 너프를 당한 느낌입니다, 예전처럼 고득점자를 발견하기가 힘들어요.


코코아맛마시멜로햄찌의 효율이 좋은 이유는 마시멜로햄찌가 단순히 추가 점수용이 아니라 코코아맛을 변신시키는 생명력 아이템을 같이 생성시킨다는 점입니다.

햄찌가 생명력 뱉음 = 코코아의 변신과 동시에 주변 젤리를 자력으로 다 끌어당김 입니다.

여기에 소량이지만 추가 생명력까지 얻으니 자력+추가점수+생명력이 모두 충족되는 셈이죠.

게다가 전용 펫이라 추가 점수까지 있어요!!


개인적으로 좀비맛이 좋은 건 후반의 보너스 알파벳을 실수로 놓쳐도 질기게 살아남아 다음 알파벳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건 좀비맛의 레벨에 따라 다다를 수 있는 거리가 다르니 각자 체감은 다르겠죠.


그리고...


더 충격적인 사진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요가맛만 다른데 9백만점에 역전 당함 ㅋㅋㅋ


보입니까??

보여요???????


코코아맛 동렙에 요가맛만 다른데 9백만점에 역전 당함 ㅋㅋㅋ


요가맛 2레벨 짜리에요 저는 좀비맛 5레벨 짜린데 ㅋㅋㅋㅋㅋ

요가맛 + 히어로맛 으로 850만 조합이니 뭐 이런 거 다 옛날얘기가 됐습니다.

제가 요가맛이 없어서 아예 시도를 못해보는게 한이네요...


자 그럼 결론 나왔습니다.


코코아맛 + 마쉬멜로 햄찌 는 반론의 여지없는 진리니 강추!!! 

이어달리기는 요가맛 개강추!!!

요가맛이 없다면 좀비맛, 혹은 다른 레벨 높은 쿠키로!!!


높은 점수로 1등 상자 많이많이 득하시길 바랍니다.

랜드 6에서도 좋은 조합 발견하면 공략글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