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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관련/게임 리뷰

스파6 마이 시라누이, 원작 기술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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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6

설마 아직 못 보셨을까 싶지만,

혹시 모르니 링크해드리겠습니다.

 

 

드디어 무브셋과 초필살기 연출이 포함된 제대로 된 시라누이 마이의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선행 공개된 트레일러는 월드 투어 이벤트 영상이었기에 다소 아쉬운 감이 있었죠.

 

보고 난 감상은 뭐 감탄 그 자체,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스파6에서는 KOF의 마이가 아닌 아랑전설의 마이를 구현하는 게 목표였기에 복장부터 근본 넘치고 KOF에서는 보기 힘든 기술들도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아무래도 궁금해질 수 밖에 없죠.

어떤 시리즈의 어떤 모션과 기술을 재해석해서 구현했는지.

이미 많은 분들께서 비교를 하셨지만 저도 제 나름대로 구작들을 살펴 봤습니다.

그리고 이왕 하는 거 같이 보는 게 재밌겠죠?

 

영상에서 Outfit 2인 검은 라이더 자켓을 입고 콤보를 보여주는 구간 직전까지만 찾아봤습니다.

영상에 나온 순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서 강손//

아랑전설의 강손은 부채를 펴서 때리기에 좀 더 KOF에 가까운 모션이네요.

 

//서서 강발//

의외로 KOF에서도 아랑전설에서도 찾을 수 없던 자세였습니다.

CVS류 파생작에 있더군요.

 

//하단 강발//

어느 시리즈에서든 볼 수 있는 하단 강발.

 

//점프 강발//

이 자세도 KOF나 아랑전설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CSV에 있는 자세네요.

 

//회피기//

KOF95의 회피 공격 모션과 같습니다.

아랑전설에서는 가드 모션이 나왔을 때 →A가 커멘드라 일종의 반격기입니다.

 

//날리기 공격//

아랑전설에만 존재하는 라인 넘기기 공격입니다.

KOF에서도 날리기 공격이 있지만 회전 방향이 달라서 이쪽이 근본입니다.

 

//정방향 잡기//

캐릭터의 앞쪽으로 던지는 잡기.

 

//도발//

완전히 똑같은 도발을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최대한 비슷한 포즈로.

 

//필살인봉//

어느 시리즈나 거의 같은 자세.

치즈루가 같이 찍혔네...

 

//화접선//

SF6에서는 부채를 옆구리 쪽 어딘가...에서 꺼냅니다.

들어갈 공간이 없어보이는 옷 속에서 꺼내야 근본이거늘.

 

//역방향 잡기//

캐릭터의 뒷쪽 방향으로 던지는 잡기.

 

//타겟콤보 + 날다람쥐의 춤//

타겟 콤보 후 날다람쥐의 춤까지 이어지는 건 리얼바웃 아랑전설 뿐입니다.

 

//용염무//

폴짝 뛰면서 불꽃을 뿌리는 포즈는 아무리 찾아봐도 안 보이네요...?

KOF 13 이후에 있으려나.

 

//공중 잡기//

아랑전설에는 공중잡기는 없고 CVS 자세는 KOF랑 거의 흡사합니다.

 

//비상용염진//

이쪽은 오히려 아랑전설에 없고 KOF에 있는 기술이죠.

 

//아지랑이의 춤//

아지랑이의 춤은 아랑전설과 CVS에 있는 기술입니다.

 

//초필살인봉//

공중으로 떠서 돌진하는 건 진초필살기 버전이었네요.

 

//승리 포즈//

KOF95부터는 이길 때마다 옷을 갈아 입어대서;;

KOF94로 확인하니까 같은 포즈가 나오네요.

 

 


 

영상으로 비교해보면 정말 좋겠지만 제가 거기까지 만들 여력은 없어서...

이렇게 스샷으로만 봐도 캡콤이 테리에 이어서 마이도 엄청나게 신경쓴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아예 그냥 KOF를 캡콤이 만들어라.

스파 버전으로 아랑전설+KOF 캐릭터들 싹 다 나오면 진짜 좋겠다.

아 물론 KOF 13까지만...

 

Mai Shiranui / 不知火 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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