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달에 엑스박스 디자인 랩에서 패드를 구입했었습니다.
엑박도 없으니 물릴 곳이라곤 PC밖에 없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스위치에 엑박 패드를 연결할 수 있는 어뎁터가 있다는 게 생각나서 바로 검색해서 구입했습니다.
8BitDo에서 발매한 USB 무선 어뎁터입니다.
쉽게 말하면 여러가지 게임패드가 호환되는 무선 동글인거죠.
직구가 조금 더 저렴했지만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것도 아니어서 그냥 정발판 구입했구요.
그리고 지금부터 8BitDo 무선 커넥터와 엑스박스 엑시엑 게임패드, 일명 4세대 게임패드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본사 홈페이지에 있는 업데이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support.8bitdo.com/firmware-updater.html)
펌웨어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PC에 8BitDo 무선 커넥터를 연결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거,
엑스박스 엑시엑 패드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깔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xbox 액세서리'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습니다.
PC에 게임패드를 연결하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옵션으로 들어가서 'Pro 컨트롤러 유선 통신' 항목이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세팅은 다 하셨습니다.
스위치를 독모드로 하시고 독에 달려있는 USB 슬롯에 8BitDo 무선 커넥터를 장착, 스위치 키신 후 페어링 하시면 연결됩니다.
그러면 짜잔~
페어링에 성공했습니다.
단순히 연결됐다고 진동오는 건 사실 펌웨어 업데이트 안해도 되긴 되요.
진짜 연결돼서 작동하는 걸 확인해야겠죠.
엑박 4세대 패드와 스위치가 아주 만족스럽게 연결됩니다.
라이즈 본편때 잘 쓰긴 했지만... 한번 교환 받았는데도 수시로 버튼 하나가 접촉 불량이었던 패드를 드디어 내려놓을 수 있게 됐습니다 어흑.
참고로 독모드 쓰기 싫으시면
결과적으로는 성공했으니까 이 글을 쓰는 거지만, 처음엔 스위치와 엑박 4세대 패드의 연결을 실패했었습니다.
처음에 연결이 안돼서 검색해보니까 결과물엔 온통 '엑스박스 4세대 패드는 8BitDo 커넥터와 연결되지 않는다' 라는 의견들이었습니다.
?? 뭐여 이거 ?? 싶어서 더 찾아보니 어뎁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고 해서 했는데도 안되고.
근데 8BitDo 커넥터와 PC는 잘만 연결되는 거에요, 스위치랑만 연결이 안되고.
그래서 그냥 에이 안되나보다, PC용 동글로나 써야겠다하고 포기했었는데...
엑박 패드 펌웨어 업데이트, 그리고 Pro 컨트롤러 유선 통신 기능을 ON.
제가 빼먹고 지나쳤던 두가지를 이 글에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비교적 최근 글이어서 한 번 해볼만 하겠다라는 신뢰감도 들었구요.
결국 목적에 맞게 돈을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