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IT

Xbox 디자인 랩 게임패드 (4세대) AS 수리 받은 경험담

728x90
반응형

먼저 디자인 랩을 통해 주문했던 4세대 패드를 받고 올렸던 포스팅입니다.

https://soulbomb.tistory.com/1138

 

[게임 패드] 엑스박스 디자인 랩

6월 초 쯤에 유저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엑스박스 디자인 랩이 오픈됐습니다. 정확히는 외국에서만 지원하던 걸 국내에서도 이용 가능하게 됐다고 하는 게 맞겠네요. 게임은 주로 플스로 하기

soulbomb.tistory.com

 

이 패드를 잘 쓰다가 약 1년만에 RB 버튼 접점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실리콘에 문제가 생겼는지 눌렀을 때 '딸깍'하는 느낌이 사라졌네요.

버튼 입력이 되긴 하는데 좀 강하게 눌러야 인식을 하게 됐구요.

 

근데 엑박 패드 관련 AS글은 좀 나오긴 하는데 죄다 3세대 패드 글이고 리퍼 제품 교환 내용이더군요.

어렵게 발견한 디자인 랩을 통해 구입한 패드의 AS 관련 글에는 상담사 연결해서 어렵게 맡겼더니 수리가 한 달 넘게 걸렸다는 이야기가 적혀있었습니다.

하... 그래서 이걸 내가 뜯어봐야하나 어쩌나 고민하다가...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 페이지에서 소유중인 주변기기를 등록하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즉,

마이크로 소프트 관련 AS 신청은 여기서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https://account.microsoft.com/devices

1. 장치 등록

저도 처음엔 아무 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았고 패드의 배터리 장착 부분에 적힌 일련번호를 입력하니 등록이 됐습니다.

당연히 기기마다 위치는 다를테니 따로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뭐, 오늘이 8월 17일이니 보시다시피 보증은 만료됐습니다.

아슬아슬하게 무료로 AS 받게 됐네요.

 

2. 서비스 등록 시작

위 스샷에 보이는 순서 시작을 누르시면 AS 서비스 등록이 시작됩니다.

주소 적고 하는 부분이니 그냥 따라가시면 됩니다.

 

3. 지정 택배 등록

스샷을 찍어 놓지 못했는데, 어차피 선택지가 없습니다.

지정 택배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고 마소쪽에서 알아서 우체국쪽으로 택배 회수를 신청합니다.

예전 AS 글을 검색해보면 작년까지만해도 선택지가 좀 있었던 거 같습니다만.

미리 적당한 박스에 포장해두는 건 기본이구요, 저는 박스 겉에 제 이름과 내용물이 뭔지 정도만 눈에 잘 띄게 적어뒀습니다.

택배를 회수하기 전에 문자가 오니 그걸 확인하고 집앞에 두시면 됩니다.

그런데 제 경우 7월 27일 목요일에 신청했는데 일요일까지 가져간다 어쩐다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월요일 오전 10시에 문자가 오는 바람에 미리 대처를 하지 못해서 결국 화요일에 다시 오셔서 가져가셨습니다.

아무래도 우체국이라 주말이 끼어서 그랬던 거 같은데 신청하시는 분들은 가능하면 주중에 여유있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4. 기다림

우체국에서 가져가면 마소 계정 페이지에서 현황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메일로도 현재 상황을 알려줍니다.

저는 문자나 뭐 그런 걸로 알려주는 줄 알고 계속 기다렸다가 이걸 놓쳤었네요...

현재 상황이 궁금하시면 그냥 등록한 이메일을 살펴보시는 게 제일 속편합니다.

그러다보면 장치를 배송했다고 연락이 오는데,

이게 국내에서 처리하고 배송하는 게 아니라 국내에서는 디자인 랩으로 주문한 상품을 처리할 수 없어서 해외로 보냈다가 돌아오는 겁니다.

즉 국내 택배 마냥 배송했다고 늦어도 2~3일 내에 오는 게 아닙니다.

 

5. 도착

조금 더 일찍 11일쯤 받을 수 있었는데...

원인을 알 수 없는 주소 누락과 광복절 공휴일이 겹치는 바람에 8월 16일에 받게 됐습니다.

덕분에 딱 3주, 21일이 걸렸네요.

한 달 넘어서 받은 분도 계시던데 그래도 그거보단 빨랐어서 다행입니다만.

 

여튼 그래서 AS 무사히 받고 돌려 받은 후의 사진입니다.

저는 분명히 굴러다니는 상자에 대충 넣어서 보냈는데 정품 상자에 넣어서 보내주더라구요??

택배 상자 열자마자 읭? 얘들이 설마 새 거 보내줬나? 했습니다.

 

제가 신청했던 그 모델 그대로 입니다.

깨알같이 건전지도 추가로 보내줬더라구요!!

 

하지만 역시 물건 장사하는 친구들이 새 걸 보내줬을리는 없죠...

미세했지만 제가 썼던 흔적이 남아있었습니다.

그래도 청소는 싹 다 해서 보내줬는지 이물질 끼어 있거나 한 흔적없이 깔끔해져서 돌아왔네요.

 

그래서,

AS 기한 아슬아슬하게 지켜서 무상으로 수리 한 번 하고 잘 돌려받았습니다.

AS 관련 글 검색하며 알게 된 건데 엑박 패드의 RB랑 LB 버튼이 유난히 고장이 잘 난다고 하더군요.

설계적 결함에 가까워서 뭐 어쩔 수 없다고 하니...

또 문제 생기면 그때는 얄짤없이 제가 뜯어봐야겠네요 어흑;;

듀얼센스도 AS 안된다길래 직접 뜯어서 고쳐봤으니 엑박 패드도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